미즈케어솔루션 효과

남은 족발 요리방법

2023/07/02 13:03
핏물을 빼고 푹삶아 야들야들한 살과 적당히 있는 비계의 쫄깃함 때문에 자주 먹게 되고
막국수나 주먹밥 같은 반찬도 많이 주기 때문에 푸짐하게 먹을수 있는 음식이 족발인데요.
그런데 혼자 먹기에 양이 너무 많기 때문에 매번 주문하면 남게 되는것 같아요.
냉장 보관하고 다음날 먹을때 딱딱하기 때문에 잘 안먹게 되고
남게 되서 결국 버리게 될때가 많은데 족발이 남았을때 요리할수 있는 방법을 알아 봤어요.
먼저 쉬운 방법은 렌지에 돌리면 되는데 너무 강한 온도에서 돌리면 흐물해지기 때문에
데우기 정도의 온도에서 적당히 데우면 처음 주문했을때 같은 맛으로 먹을수 있어요.
그리고 에어후라이어에 데워도 되고 찜통에 다시 쪄서 먹는 방법도 있는데요.
만약 데우는 방법이 어렵다면 겨자 소스와 야채를 같이 넣고 냉채족발을 만들어 먹어도 되는데요.
요즘 냉채 소스를 구하기 어렵지 않지만 없을때 겨자에 식초와 설탕과 물을 넣고 만들어도 돼요.
그리고 매운 양념이나 불닭 소스가 있으면 팬에 기름을 조금 두르고 족발과 소스를 넣고 볶으면
꼭 매운 족발을 주문하지 않아도 같은 맛을 먹을수 있지만 차라리 처음에 주문할때 반반으로 시키면
당일 일반 족발을 먹고 매운족발은 다음날 렌지에 돌려서 먹는 것이 오히려 더 좋을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만약 주문하고 한참 후에 먹게 될 경우가 있는데 막국수가 불을때가 많은데요.
냉장실에 막국수를 넣어두면 잘 불지 않고 불었을때 물이나 같이오는 국물을 넣으면 금방 풀어지는데요.
비빔장과 같이 온 상추를 조금 더 넣으면 물기가 있기 때문에 불지 않고 먹을수 있을것 같아요.